-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나는 증상, 면역력 저하 요인 [고운결한의원 분당점]생활 속 꿀팁 2017. 8. 18. 16:20
안녕하세요 ~ 착착척척 고운결한의원 분당점입니다 ~
오늘은 면역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면역력은 외부에서 침입하는 각종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힘으로,
면역력이 약해지면 그만큼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힘이 약해져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면역력이 어떤 상태인지 잘 알지 못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면역력이 약해지면 흔히 발생하는 증상들과 면역력 저하 요인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나는 증상들◆
◎ 입술주위 물집
면역력이 떨어지면 일상생활에서 겪게되는 가장 흔한 증상으로 '헤르페스'라고 불리는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며,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고 적절한 운동을 해 면역력을 높여야 합니다.
◎ 감기
면역력이 약하면 감기에 걸리기 쉽고 제때 감기가 치료되지 않고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 피부 트러블
면역력이 약해진 피부는 예민해져 여러가지 트러블이 생기고 노화가 가속화 됩니다.
◎ 만성피로
누적된 피로를 제때 해소해주지 않을 때 면역력이 약해지기도 하지만, 면역력이 약해져도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 대상포진
몸 안에 남아있는 수두 바이러스가 잠복해 있다가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발병합니다.◆면역력 저하 요인들◆
◎ 단 음식과 음료 과섭취
너무 많은 당분을 섭취하면 면역력이 손상됩니다.하루에 100g이상의 설탕을 먹게 되면 백혈구의 박테리아 파괴 능력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 수분 부족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 경우에도 면역력 이상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우리 신체는 늘 많은 물을 필요로 하므로 평소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합니다.
◎ 과체중
체중이 너무 많이 나가면 심장과 다른 장기의 활동에 이상을 줄 뿐 아니라 면역력에 좋지 않습니다.◎ 건조한 콧속
다소 지저분할지 모르지나 콧속에는 콧물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콧속이 너무 건조해지면 세균이 침투하기 쉬운 환경이 되어 감기와 인플루엔자 등에 취약해지기 때문입니다.
◎ 극심한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듯이 스트레스가 과중하면 면역력도 크게 약해집니다.운동이나 취미 활동, 충분한 수면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제때에 해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나 피부질환을 가진 분들에겐 면역력의 증진과 회복에 대해서 강조합니다.
아토피, 건선, 지루성피부염, 한포진 등과 같은 피부질환은우리 몸의 기관 중 가장 많은 비율의 면역력을 담당 하게 되는 장 건강의 악화로 나타나게 되는데,
이는 면역체계의 불균형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더욱 강조 되는 것입니다.
면역력 치료, 고운결한의원이 함께합니다-
'생활 속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고운결한의원 분당점 ] 밀가루,밀가루를 끊으면 내 몸에 생기는 변화 (0) 2019.09.25 면역력 저하, 내 피부와 관련 있을까?[고운결한의원 분당점] (0) 2017.11.07 [고운결한의원 분당점] 건강한 여름나기, 해독! (0) 2017.06.24 [고운결한의원 분당점] 봄철 면역력 높이는 방법! (0) 2017.05.01 [고운결한의원 분당점] 황사,미세먼지의 위험성과 예방법 (0) 2017.04.24